격차를 넘어 초격차를 만드는 디지털 대전환의 조건
18,000원

디지털 전환의 이유와 목적 그리고 실행 전략을 이야기하고, 

맥킨지의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왜, 무엇을, 어떻게’ 디지털 전환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핵심 질문과 

원칙, 개별적인 체크리스트를 제시한다!

『디지털 대전환의 조건』

디지털 대전환의 조건 선정 이유!

이 책은 세계적 컨설팅 그룹 맥킨지에서 나온 책으로 전 세계의 디지털화를 통해서 시장을 창조적으로 파괴했던 기업들의 다양한 사례를 담고 있다. 

그리고 변화 발전의 단계, 구체적인 체크리스트 적용 방법을 가지고 있다. 

기업이 생존하기 위해서는 디지털 대전환이 필수적이다. 

우리 기업에 적용해 볼 수 있는 디지털 대전환의 방법들을 학습하여 작게 바로 시작해볼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찾아보자.





책 소개

이 책이 속한 분야


저자소개

저자 : 위르겐 메페르트

맥킨지 뒤셀도르프사무소의 시니어 파트너로, 디지털 맥킨지의 B2B 분야 글로벌 리더 이사이자 맥킨지 중소기업 성장 이니셔티브의 설립자이다. 통신, 첨단 기술 기업, 미디어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들에 대한 자문을 담당했고 성장과 혁신 전략, 마케팅, 판매부터 업무와 조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광범위한 혁신 프로그램을 관리했다.

저자 : 아난드 스와미나탄

맥킨지 샌프란시스코사무소의 시니어 파트너로, 디지털 맥킨지와 맥킨지 뉴벤처, 두 분야의 접점을 이끌고 있다.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기업들이 디지털 능력과 기술을 활용해 운영 모델(operating models)을 발전시키고 효율적으로 고객을 만족시키도록 사업을 혁신하며 영업 활동을 재편하는 일을 돕는 데 집중하고 있다. 지난 20여 년 동안 금융 서비스, 기술, 소매, 산업 분야의 고객들을 담당해 왔다. 2015년에 <포천>이 선정한 기업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40세 이하 인물 40명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사무소의 시니어 파트너로, 디지털 맥킨지의 B2B 분야 글로벌 리더 이사이자 맥킨지 중소기업 성장 이니셔티브의 설립자이다. 통신, 첨단 기술 기업, 미디어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

목차

감수의 글 : 디지털로 만들어가는 4차 산업혁명, 기업은 무엇을 준비할 것인가
서문 : 디지털 방식으로 생각하라

1부│왜 디지털 전환인가

제1장 디지털이 세상을 빠르게 바꾸고 있다

디지털 전환이란 | 기존의 시장 정의는 더 이상 적용되지 않는다 | 변화의 속도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한다 | 디지털을 외면하는 기업에게 미래는 없다

제2장 근본적인 쇄신이 필요하다

왜 변해야 하는가 | 가장 먼저 바꿔야 할 것은 무엇인가 | 어떻게 문제를 관리할 것인가 | 화물숭배는 더 이상 효과가 없다

제3장 지금 디지털 전환을 시작해야 하는 이유

긴박감은 꼭 필요하다 | 필요한 변화의 종류를 정한다 | 관련 자산을 찾아낸다 | 디지털 전환을 위한 목표 수준을 정한다

2부│무엇을 바꿔야 하는가

제4장 디지털이 바꾸는 산업의 미래

연결성이 좌우하는 자동차의 미래 | 판매경로의 다양성을 추구하는 유통의 미래 | 디지털 플랫폼을 꿈꾸는 금융의 미래 | 기술이 여는 의료의 미래 | 스스로 관리하는 똑똑한 건물, 스마트빌딩의 미래 | 디지털 침략자를 막아야 하는 전력의 미래 | 새로운 서비스를 창조하는 통신의 미래 | 인간의 손이 필요 없어지는 물류의 미래 |국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전자정부의 미래

제5장 사업 구조 개발하기

고객 접촉을 모든 채널에서, 옴니채널 | 분 단위로 변하는 동적가격책정 | 콘텐츠를 활용하는 디지털 마케팅 | 점점 가속화되는 디지털 제품 개발과 개방형 혁신 | 혁신에 혁신을 더하는 제품 디자인 | 비용을 절감하는 공급망 4.0 | 생산성을 올리는 디지털 린 | 로봇이 일하는 사무실의 디지털화

제6장 사업 토대 강화하기

강력함과 신속함을 갖춘 투 스피드 IT 전략 | 빅데이터와 첨단분석으로 고객 행동을 예측한다 | 복원력에 집중해야 하는 사이버 보안 | 기계와 장비의 디지털화가 필요하다 | 모든 기업에 필요한 스티브 잡스 | 지속적으로 진화하는 디지털 조직 | 디지털 네이티브 영입을 위한 전략 | 협력 네트워크 관리 기술 방법

3부│전사적 디지털화의 길

제7장 과감하고 전체적이고 신속한 실행이 필요하다

계획 세우기 | 크게 생각하라 | 디지털화는 고객에 달렸다 | 기능적 칸막이 제거하기

제8장 디지털 기업 강화하기

디지털 운영 체제로의 전환 |기업 문화의 변화를 안착시켜라 | 변화 이끌어가기 | 모든 단계에서 리더십을 장려하라

제9장 디지털 전환, 강력하게 확산시키기

디지털 전환은 전체에 관한 문제다 | IT를 무기로 만드는 방법 | 스타트업과 긴밀히 협력하기 | 적용 방침으로서의 속도 | 신속하게 확산하라

대담 디지털 전환에 대비하는 자세


|핵심 써머리 원 페이지 커버

* 카드 속의 내용은 해당 도서에 따라 다르게 표기되어 발송됩니다.


|강의 기록 카드

카드 속의 내용은 해당 도서에 따라 다르게 표기되어 발송됩니다.



|핵심 강의 영상



|엄선도서 강의 현장


엄선도서 구매 시, 개별적으로 다운로드 가능한 파일을 제공해드립니다.


구매평
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