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밀레니얼-Z세대 5대 마케팅 트렌드 : 트렌드 MZ 2019

2019-03-04
조회수 1354



트렌드 MZ 2019에서는 가장 먼저 MZ 트렌드 키워드 히스토리를 통해 2013년도에서 2018년도까지
가치관, 사회인식, 관계, 소비, 콘텐츠 등에서 어떤 트렌드 변화가 있었는지 살펴봅니다.

키워드 히스토리를 연구를 바탕으로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선정한 2019 트렌드 키워드 TOP 5 입니다.

가치관 | 인싸, 아싸를 넘어 이제 진정한 성공과 행복한 삶에 대해 근본적으로 고민하고 내 안의 기준을 세우고 따르는 [마이싸이더]입니다.

소비 | 클릭만 하던 소비에서 이젠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는 소비로 내 존재를 실감하는 [실감세대]입니다.

콘텐츠 | 브랜드가 아니라 인플루언서, 크리에이터 등 개인의 취향과 경험을 기반으로 정보를 주는 사람을 팔로우하는 [팔로인]입니다.

관계 | 불편한 학연, 지연보다는 가벼운 취향 위주의 관계를 추구하는 [가취관]입니다.

사회 인식 | 작은 사안이라도 나의 소신을 거리낌 없이 말하고 표현하는 [소피커]입니다.

[2019 트렌드 키워드 5] 외에 마케터들을 위한 [MZ 컨슈머 리포트], 시장의 흐름을 바꾸는 [MZ 게임 체인저]
책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MZ세대가 필요로 하고 갈구하는 트렌드 변화의 핵심을 알기 바랍니다!

*해당 도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66992860 

5 1
인싸는 알았는데 그 외의 용어는 처음 들어 봅니다.... 중요한 정보 감사합니다!

인사이트 BEST